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교육감 최교진)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초‧중‧고(직업계고) 학생 총 9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여름방학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영어 캠프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해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고, 학생들 간의 소통과 협력으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과 융합과 진로 교육을 연계해, 세종시교육청의 3대 핵심 정책 과제 중 하나인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 지원’에 이바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총 5개의 수준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영어 캠프를 초등학생과 중학생 그리고 직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눠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 3~4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는 ‘아트, 컬쳐 앤 잉글리쉬 프로그램’을, 초등 5~6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는 ‘교과 융합 영어 실력 다지기 프로그램’을, 중학교 1~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는 ‘영어 몰입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 동안 진행한다.
직업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글로벌 비즈니스 회화반 프로그램’을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4일 동안 운영하며, 모집 인원은 15명이다.
영어 캠프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3일 국제교육교류센터 누리집(https://www.sje.go.kr/global_eduhub/main.do)에 접속 후 외국어 교육지원 → 프로그램 신청(학생 선택)에서 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 초과 시 대상자는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044-998-2292~229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 영어 캠프를 계기로 영어에 대한 새로운 흥미를 발견하고, 자신감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넓은 시야와 포용력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올해 1월에 반곡동에서 대평동으로 이전해 지난 2월부터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학습 동기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 글로벌 현장체험학습을 준비하는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 10명의 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해, ‘하계 해외 취업 영어 캠프’를 동시에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