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오지율 “한글문화정원도시 ‘세종’ 홍보한다”
상태바
더 글로리 오지율 “한글문화정원도시 ‘세종’ 홍보한다”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4.07.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대사 위촉식… 이응패스·‘2026 국제정원도시박람회 등 홍보

“앞으로 꿈이 뭐예요”
“강아지 유치원 선생님”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직장에 나가시는데 직장에 일찍 나가야 되는데 강아지를 집에 혼자면 외로울 수도 있으니까” 

‘더 글러리’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출연한 아역배우 오지율 양이 세종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3일 세종실에서 시 홍보대사로 발탁된 아역배우 오지율 양의 ‘세종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최민호 시장, 아역배우 오지율 양, 소속사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최민호 시장과의 환담,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오지율 양은 최민호 시장과의 환담에서 장래의 꿈에 대해 ‘강아지 유치원 선생님’이라고 답변해 눈길을 끌었다. 

오지율 양은 “동물을 사랑한다”며 “동물을 키우는 직장인들이 아침 일찍 출근하면 동물들은 홀로 외로울 수 있어 강아지 유치원 선생님으로 동물을 돌보고 싶다”고 말해 참석자들을 웃음을 짓게 했다. 

이어 최 시장과 오지율 양 등은  시정 4기 핵심가치인 ‘한글과 정원이 가득한 문화도시 세종’ 확산을 위해 피켓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출연 등으로 국내외 많은 사랑을 받은 오지율 양은 나성초에 재학 중인 세종시민으로, 시민들에게 주요 시정을 친근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오지율 양은 위촉식에서 “세종시민으로서 시를 알릴 수 있는 홍보대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앞으로 친구들과 시민 여러분, 전 세계 분들에게 미래전략수도 세종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배우 오지율 양의 국내외 인지도를 통해 한글문화정원도시 세종이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을 위해 역점과제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지율 양의 각오와 한글문화정원도시에 대한 기대 등이 담긴 영상 제작을 시작으로 오는 9월 도입 예정인 대중교통 정액권 ‘이응패스’, ‘2026 국제정원도시박람회’ 등 역점사업 홍보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