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시집행부와 충분히 소통하며 협치할 것”
상태바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시집행부와 충분히 소통하며 협치할 것”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4.07.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인사 방문…오는 23일 의장 취임 브리핑 예정
▲임채성 의장이 기자들과 취임 인사를 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임채성 의장이 기자들과 취임 인사를 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이 집행부와 협치와 소통을 강조해 2년 반환점을 지난 세종시와 세종시의회의 후반기 관계 설정이 주목된다.

임채성 의장은 9일 세종시청을 찾아 기자들과 취임 인사를 갖고 시와 시의회와의 갈등에 대해 “최민호 시장과 연락도 자주 하고 식사도 따로 이렇게 하면서 많이 이야기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여소야대다 보니까 그런 부분들이 집행부와 의회와의 긴장감 속에서 늘 좀 불협화음이 나는 것처럼 시민들이 보실 수도 있다”고 말했다.

임 의장은 “전반기 때 출자출연 기관 조례라든지 문화관광재단을 새롭게 개편하는 부분들이 매끄럽지 못했다”면서도 “그런 부분들을 충분한 소통을 통해 잘 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임채성 의장이 집행부와 견제와 협력 속에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세종시의회를 운영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이어 임 의장은 “때에 따라서 의회 수장으로 단호하게 또 따끔하게 질책하고, 협치할 부분들은 충분히 소통할 것”이라며 “처음과 끝이 변하지 않고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임채성 의장의 취임 브리핑을 오는 23일 개최해 후반기 의회 운영 방향 및 계획 등을 소상히 밝힌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