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토의 및 요리경연대회 등 소통 프로그램 운영
나성중학교(교장 양승옥)는 지난 11일 학생 62명(정·부반장 48명, 학생자치회 임원 14명)과 지도교사 15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자치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민주적인 학생자치회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 교육활동 과정에 주체적인 참여와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체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정·부반장의 책임에 대한 부서별 토의를 비롯해, 학생자치회와 교사 간의 토의, 요리경연대회 등 학생들이 리더십을 직접 경험하고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생자치회 임원들은 이번 리더십 캠프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여 리더십 교육의 의미가 더 컸다.
나성중 학생회장 조수아 학생은 “이번 캠프는 나성중 학생자치회가 돈독해지고, 민주시민의 역량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을 대표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학생들의 목소리를 내는 과정에서 학생자치회 활동에 어려움도 있지만, 선생님들의 응원과 격려 속에서 학생자치회를 잘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양승옥 교장은 “학생들이 리더십 캠프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의 주체적인 역할을 체험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학교 교육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연합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