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교감·원감 배움자리 직무연수 ‘성료’
상태바
세종교육원, 교감·원감 배움자리 직무연수 ‘성료’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4.09.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적 감수성 함양 및 올바른 역사관 정립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우태제)은 지난 5월 2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총 50차시에 걸쳐 ‘2024 교감·원감 배움자리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감과 원감 선생님 등 30명을 대상으로 세종미래교육을 이끌어가는 데 필요한 미래지향적 가치관과 책무성을 함양하고, 학교 자치 구현을 위한 실천적 지도력(리더십)과 직무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개설됐다.

상반기 30시간, 하반기 20시간으로 이론, 토의, 실습 등 여러 방식으로 진행돼 연수 참석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연수는 상반기에는 ▲미래 교육에 대한 전문성 강화 ▲학교 자치 이해와 실천 ▲학교 조직의 효과적인 갈등 관리 ▲교사 성장을 돕는 수업 코칭 등을, 하반기에는 ▲언론 민원 대응 ▲학교 회계 및 계약 이해 ▲교직원 복무와 인사 이해 등을 주제로 운영됐다. 

더불어, 세종교육원은 이번 연수의 마지막 과정으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감과 원감 선생님들은 제주도만의 특색있는 문화·생태 명소를 탐방하고 제주 4.3 사건 관련 현장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하며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고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학교 현장에서 중간 관리자의 역할이 더욱 다양해지고 변화하는 상황에서 필요한 소통과 지도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교감 선생님들이 학교 내에서 소통의 중심이 돼 교육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하는 세종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감과 원감 선생님들은 중간 관리자로서 지난 5월부터 정기적으로 교류하며 학교급별로 정보를 공유해 협력적 관계망을 형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활발한 소통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