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학사장교 13기, 軍문화축제·EXPO 홍보 전도사로 나서
상태바
육군 학사장교 13기, 軍문화축제·EXPO 홍보 전도사로 나서
  • 전영주
  • 승인 2019.07.1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軍장교단 통한 축제 홍보위해 임관 제30주년 기념행사 유치-

 

계룡시(시장 최홍묵)는「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제13기 임관 30주년 기념행사」를 국방의 수도 계룡시에서 유치하여 개최됐다고 밝혔다.

7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개최하는 기념행사에는

남권희 학사장교 제15대 총동문회장(2기)을 비롯해 1기 출신 국회의원 3명, 현역장교, 예비역, 가족 등 총 350여 명이 대거 참석했다.

시는「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와「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軍과의 밀접한 인연을 맺고 있는 계룡시가 축제와 엑스포에 대해 전·후방 국군 장병과 軍가족, 예비역들이 관심을 갖고 행사에 많이 참여하도록 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기념행사를 유치했다.

행사 시「계룡세계軍문화축제」에 대한 설명과 홍보영상을 상영하여 동문 장교들의 축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과 관심을 촉구했고, 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을 2020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동문과 가족들의「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끌게 했다.

행사는 조별로 나눈 자체적인 단체운동, 계룡산 등반 및 테니스에 이어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3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고, 행사기간 동안 계룡시 관내의 식당에서 전국 각 지구별 오찬 등의 행사가 성대히 이어졌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 기간 동안 관내의 숙박 및 음식점 이용과 시 특산품을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을 불어 넣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제13기 임관 30주년 기념행사」를 우리시에서 유치함을 기쁘게 생각하고, 장교단이「계룡세계軍문화축제」와「엑스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감사함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올 가을「계룡세계軍문화축제」에 가족과 함께 꼭 참석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