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애향장학회, 글로벌 인재선발 심사
상태바
계룡시 애향장학회, 글로벌 인재선발 심사
  • 전영주
  • 승인 2019.07.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말 최종결정, 20명 선정 3주간 국외연수 -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가 지난 20일 2019년「고등학생 글로벌 리더 연수」장학생 선발심사를 모두 마쳤다.

이날 심사는 학업의지, 영어 구술능력 등을 평가하는 2차 면접심사로 응시 학생 30여명은 처음 경험하는 영어구술면접에 긴장하면서도 연수에 참여하고 싶은 포부와 의지를 밝히고 기대감을 내보였다.

연수대상자는 1차 학교심사에서 평가한 학업태도, 연수계획, 영어성적 등 점수와 2차 면접심사 평가점수를 합산해 학교별 10명씩, 총 20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합격 여부는 장학회 이사회 의결을 통해 이달 말 공고될 계획이다.

계룡시는 지역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선진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장학회를 통해 대학생 대상 영어권 국가의 국외연수 사업을 운영 중으로 올해는 그 대상을 고등학생까지 확대했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고등학생 글로벌 리더 연수」는 20명의 관내 고등학생이 참여해 겨울방학 기간인 12월말부터 3주간의 일정으로 싱가포르에서 진행된다.

연수는 다이멘션스 국제대학((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의 영어수업, 기업방문, 대학탐방, 자원봉사, 계룡시 홍보대사 수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학생들은 수업료, 기숙사비, 현장학습비 등 연수에 필용한 경비를 지원받게 된다.

장학회 관계자는 “올 해 처음 시행하는 고등학생 국외연수 사업에 보내주신 시민과 학생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장학사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