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유해물질 검출 운동장 ‘전면교체’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유해물질 검출 운동장 ‘전면교체’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0.11.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학기초까지 16개교 운동장 대상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관내 90개 학교운동장(인조잔디, 우레탄트랙 포함)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해성 검사 결과 유해 물질이 기준치 이상 검출된 16개 학교의 운동장을 친환경 운동장으로 교체한다.

지난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검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인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 의뢰해 지난달 말 완료됐다.

검사 결과 인조잔디 운동장 1개교(초1), 우레탄 트랙 15개교(초9, 중3, 고3) 등 총 16개교에서 유해 물질이 기준치 이상 검출됐다.

시교육청은 이들 학교와 긴급회의를 열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검사 결과를 안내하고, 유해 물질이 검출된 인조잔디 운동장, 우레탄 트랙의 사용 제한, 사용 금지 표지판 및 안전띠 설치 등의 조치를 완료했다.

또한, 올해 예비비를 활용해 설계용역에 조속히 착수하고, 내년도 본예산에 철거·시공비를 편성하고 내년도 학기 초까지 친환경 운동장으로 교체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유해 물질이 검출된 운동장, 우레탄 트랙을 철거하고, 학교 의견 수렴 등을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운동장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교육청 친환경 운동장 조성 조례’에 따라 관내 모든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2년마다 주기적으로 학교 운동장 유해성 실태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