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무궁무진 아이디어 꽃피우다
상태바
충남교육청 무궁무진 아이디어 꽃피우다
  • 전영주
  • 승인 2019.07.31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상 제1회 무궁화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나라사랑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제1회 무궁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무궁화 관련 주제로 UCC, 사진(이미지, 포스터 등), 글짓기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9월 30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교육가족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홍보과 교육이 가능한 작품으로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는 순수창작물이어야 하며, 입상작에 대하여는 교육감 표창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나라사랑교육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무궁무진 나라꽃 피는 학교만들기」3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해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 3년차를 맞아 무궁화 묘목 1만 5천여 주를 학교에 보급하였다. 또한 일선 교육기관의 원활한 무궁화 관리를 위해 58명의 무궁화 전문가를 양성하고, 무궁화에 대한 모든 정보가 망라되어 있는 무궁화 도감을 출간․보급할 예정이다.

박순옥 총무과장은 “최근 주변국과의 무역․안보 마찰로 나라사랑 의식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더욱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학생과 교직원 뿐 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