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아트리움 P4구역 '라라 스퀘어' 테마형 복합 쇼핑몰 부상
상태바
어반아트리움 P4구역 '라라 스퀘어' 테마형 복합 쇼핑몰 부상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0.11.1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비즈니스 허브 잇는 복합 상업시설로 업계 주목
▲ 라라 스퀘어 조감도

세종시의 대표적 쇼핑·문화 중심지인 어반아트리움(도시문화상업가로) P4구역 '라라 스퀘어'가 드디어 분양에 돌입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가인 어반아트리움은 세종시를 넘어 전국적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곳이다. 특히 문화·관광·비즈니스 허브를 잇는 복합 상업시설인 P4구역은 어반아트리움의 마지막 상업시설로 희소가치가 높아, 상가 투자자들의 치열한 선점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테마형 명품 쇼핑공간'

세종시 중심상업지구인 2-4생활권(나성동)에 들어서는 어반아트리움 P4구역 '라라 스퀘어'는 세성이 시행, 동부건설과 신성건설이 공동시공을 맡는다.   
라라 스퀘어는 지하 4층~지상 12층, 상가 593실, 오피스 57실, 주차대수 625대, 연면적 7만 1321㎡의 대규모로 계획됐다.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테마형 쇼핑몰로 구성된 점이 눈에 띤다. 
각 층별 기본계획을 보면 지하 1층은 지하점포 특성을 고려한 유원·오락시설이다. 영·유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라바’를 연계한 키즈 풀장과 놀이시설인 락 볼링장이 예정됐다.
지상 1층은 로맨틱한 유럽의 감성을 뽐내는 카페 테라스 거리, 지상 2층은 도시상징광장 조망을 활용한 식음시설 배치, 지상 3층은 대형 프랜차이즈 식음시설 및 판매시설이 자리 잡는다. 지상 4층은 공연장과 연계될 카페형 식음시설 및 이·미용관련시설, 지상 5~6층은 체험형 교육시설 및 고액 크리닉 시설이 예정됐다.

각각의 점포에는 명품패션부터 반려동물 문화공간, 캐릭터 키즈시설, 고품격 병의원 등의 입점이 예상된다.
사업지 곳곳에는 '라바' 조형물을 설치해 이용객들에게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서울 광화문의 핫플레이스인 라바타운을 세종시에서 만날 수 있게 된 셈이다.  
특히 어반아트리움 P4구역은 미디어를 중심으로 한 '문화공간'으로 계획됐다. 상업시설 내 버스킹 공연 환경을 조성해 가수 지망생 및 동호회 등의 공연이 펼쳐질 전망이다. 라라 스퀘어를 찾는 고객들에게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상가활성화를 통한 매출 극대화가 기대되고 있다.

시행사 세성 관계자는 “라라 스퀘어는 국내외 브랜드 상품과 기존 세종시에서 만나지 못했던 유니크한 문화 콘텐츠가 모여 있는 온오프라인 복합 상업시설”이라며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상업시설을 넘어 문화·관광·리빙·비즈니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전반에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미래 세종시에 가장 유용한 라이프 스타일 커뮤니티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상가업계도 테마형 쇼핑몰인 라라 스퀘어에 대한 관심이 높다.
상가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쇼핑도 문화다. 오프라인 쇼핑시장은 다양한 테마와 즐길거리가 충족 돼야 한다"며 "어반아트리움 P4구역 라라 스퀘어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테마형 쇼핑 공간으로 풍부한 수요로 인한 각 점포별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핵심 상업시설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풍부한 배후 수요, 매출 보장

어반아트리움 P4구역 '라라 스퀘어'는 상가 방문객을 이끌 풍부한 인프라를 안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스트리트 상업시설인 만큼 어반아트리움 내 공간은 문화·쇼핑이 어우러진 활력이 넘치는 장소로 구성됐다. 중부권 대표상권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지역이다.

'라라 스퀘어'와 바로 맞닿아 있는 도시상징광장도 주목된다.
도시상징광장은 약 1㎞의 구간에 폭 45∼60m 규모로 조성된다. 이 광장은 세종호수공원·중앙공원·국립수목원 등 중앙녹지공간과 아트센터·국립박물관단지 등이 밀집한 문화구역을 연결한다. 이곳에는 국내에서 가장 큰 분수인 '세종한글분수(14m×46m)'도 들어서 수많은 방문객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4면 스마트 미디어 큐브가 설치되는 등 어반아트리움과 교차하도록 설계해 도시에서 가장 활력이 넘치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또한 어반아트리움이 들어선 2-4생활권은 지리적으로도 큰 장점을 갖추고 있다. 세종시 부동산 시장의 가치를 높여주는 대중교통 버스 노선인 BRT정류장이 인접해 있어 차량은 물론 대중 이용객들의 동선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근거리에만 3만 8000세대의 아파트가 자리잡고 있다. 
특히 나성동 백화점 부지가 어반아트리움과 연계한 개발방향으로 추진되면서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가들은 어반아트리움이 상업기능을 중심에 배치한 기존 스트리트몰에서 진일보해 도시문화와 휴식·상업업무기능이 공존하는 상업시설로 주목하고 있다. 세종시 지역민은 물론 외부 유동인구까지 불러들이면서 전국에서 주목받는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아반아트리움 상권은 외부 유동인구를 이끌 도시상징광장을 비롯해, 호수공원, 중앙공원 등의 배후 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면서 "특히 4만 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공동주택이 자리잡고 있다는 점을 보면 최고의 투자처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 라라스퀘어 분양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 264-1 (분양문의 600-4507)에 위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