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대책, 김지철 교육감에게서 듣는다
상태바
안전관리대책, 김지철 교육감에게서 듣는다
  • 전영주
  • 승인 2020.11.2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대학수학능력시험 안전관리대책 마련

 

안전 관리 대책을 직접 발표한 김지철 교육감은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도민들에게 협조를 당부하면서 마스크 착용, 손씻기,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올해는 수능 당일 시험장 앞에서의 단체 응원을 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번 수능과 관련하여 충남교육의 수장 김지철 교육감의 수능 대비상황과 여러 당부를 구체적으로 듣는다.  

김지철교육감 수능안전대책 기자회견 
김지철교육감 수능안전대책 기자회견 

 

수능시험용 칸막이를 시연하는 김지철 교육감 
수능시험용 칸막이를 시연하는 김지철 교육감 
수능시험용 칸막이를 시연하는 김지철 교육감 
수능시험용 칸막이를 시연하는 김지철 교육감 

 

2021학년도 충남 대학수학능력시험 현황은 어떤지요?   

우리 충남에서는 올해 7개 지구, 56개 시험장에서 모두 16,162명의 수험생들이 수능시험을 보게 봅니다. 시험실의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수험생 수가 전년에 비해 1,324명이 감소하였음에도 시험장 학교 수는 전년도 47개 시험장 학교보다 9개 학교가 증가하였습니다. 

 

충남교육청의 수능 안전 관리 대책의 주요 내용을 알려주시지요.

여섯 가지로 나누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 안전을 중심으로 하는 무결점 수능 관리를 위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가격리 통보를 받은 수험생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부와 질병관리청, 충남 감염병 지원팀, 시험지구, 학교와 매일 상황을 공유하면서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2) 확진자를 포함하여 모든 수험생이 안전하게 시험 볼 수 있도록 자가격리·확진 수험생들을 위한 별도시험장도 확보하였습니다. 수능 시험 당일 발생한 유증상 수험생들을 위해서는, 일반 시험장 내에 576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별도 시험실 144실도 준비하였습니다. 별도시험실은 수능 당일 3회 측정하여 37.5℃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 보는 교실입니다.

3) 시험 감독관, 방역담당관도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총 4,220명 확보하였습니다. 감염 확산에 대비하여 1차 80명 예비 감독관을 확보하였고, 2차 70명 예비 감독관을 25일까지 추가 확보할 예정입니다. 

4) 수험생과 감독관의 방역수칙을 마련하였습니다. 수능 당일 시험실은 매 휴식시간, 점심시간마다 환기를 실시합니다.  점심식사도 자신의 자리에서 개인이 지참한 도시락으로 식사를 합니다.

5) 수험생이 확진·격리 통보를 받는 경우에도 당황하지 않고 수능에 응시할 수 있도록 확진·격리 통보 시에 수능 지원자 준수사항을 제공할 것입니다. 

6) 오늘부터 수능 당일인 12월 3일까지 2주간을 <수능 특별방역 기간>으로 운영합니다. 초, 중학교의 전체 원격수업 전환 여부는 향후 코로나 19 확산 추이를 판단하여 결정할 계획입니다. 

 

이런 만반의 준비에도 공동체의 협조가 일부라도 잘 안 된다면 곤란해지는 위기 상황 속에서 교육가족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교직원 여러분] 그동안 우리 학생들의 수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 선생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수능 감독관과 시험 관계자는 물론 모든 교직원들께서 수능 당일까지 더욱 솔선하여 책임감 있게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학원 관계자 여러분] 지금까지 어려운 여건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국민적 노력에 동참하여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해주셨던 것처럼 수능일까지 남은 2주간도 정부와 교육청의 방침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하반기 365 촘촘한 통학차량 안전점검 실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하반기 365 촘촘한 통학차량 안전점검 실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야, 힘내라!’ 연수 실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야, 힘내라!’ 연수 실시  

 

당사자인 학부모와 학생, 도민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는지요?

우리 교육청은 수험생의 안전과 무결점 수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 수험생을 위한 최고의 지원은 간헐적인 지역감염이나 생활감염 자체를 줄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도민여러분 모두가 도와주셔야 가능한 일입니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우리 수험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올해는 수능 당일 시험장 앞에서의 단체 응원을 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장에 입실하는 학생들이 차분히 달라진 수능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 여러분] 앞으로 2주 동안은 더욱 각별하게 생활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고, 다중 이용시설의 이용과 소모임 및 친척 간의 왕래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올해 수능 시험은 코로나 19로 인해 수험생이 지켜야 할 것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교육청과 학교에서 안내하는 수험생 유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 어려움 겪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220만 도민과 함께 충남교육이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사랑합니다. 

 

[기록·정리] 이진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