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아카데미,‘와버린 미래’를 준비한다
상태바
정책아카데미,‘와버린 미래’를 준비한다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9.2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정책아카데미‘행정·혁신’…10.11.~11.29.까지 강연
미래교육·적극행정 우수사례·미래변화 등 다양한 주제 특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래사회 준비를 위해 행정·혁신을 주제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정책아카데미’를 연다.

올해 다섯 번째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16시 시청 여민실에서 대면·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시는 연초 운영계획 수립을 통해 ▲미래·환경 ▲도시 ▲앎·삶 ▲경제·사회 ▲행정·혁신 등 5가지 강의 주제를 선정해 정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주제는 ‘행정·혁신’이다.

이번 행정·혁신 주제는 ▲미래교육 ▲메타버스 ▲적극행정 우수사례 ▲미래변화 등 분야별 전문가 8명의 강의가 진행된다.

첫 번째 강의는 10월 11일 ‘청렴한 사회를 위한 반부패교육’을 주제로

금홍섭 한남대학교 교수 강연으로 시작하고, 18일은 이희수 중앙대학교 교수의 ‘미래교육 대전환’, 25일에는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이 ‘융복합창조시대-협업으로 창조하라’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서 11월 1일에는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메타버스시대, 바꿔야 할 세가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8일은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최유성 건국대학교 선임연구위원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11월 15일은 ‘사회적 경제와 지역사회, 그리고 우리의 미래’ 주제로 임경수 고산퍼머컬처센터장, 22일은 김선태 충북 충주시 공무원의 ‘충주시의 SNS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11월 29일 마지막 강의로는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그냥 하지 말라 -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 강연으로 이번 강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10월 10일까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사관리시스템(https://sjlms.sjhle.or.kr)’에서 대면·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민호 시장은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 및 우수사례를 통해 능동적으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길 바라고, 새로운 트렌드를 빠르게 인지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시민대학팀(☎044-865-967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