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달지않게 짜지않게’영양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시보건소 ‘달지않게 짜지않게’영양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10.04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건강생활지원센터, 초등학교 3~4학년·성인대상 영양체험 진행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가 고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식생활 영양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설탕과 소금의 사용량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건강관리를 위한 적정 섭취 필요성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첫 번째 과정은 11월 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회에 걸쳐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가공식품의 당류 성분 확인과 건강 간식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 과정은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6회에 걸쳐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한 성인(만30~70세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영양교육과 건강한 음식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모집 인원은 각 회당 6명이며, 세종시보건소 누리집(https://www.sejong.go.kr/health.do)에서 10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강민구 세종시보건소장은 “이번 영양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당류 함량이 낮은 간식을 선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또한 성인들도 달지 않고 짜지 않은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여 만성질환 예방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세부사항은 고운건강생활지원센터(☎044-301-29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