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22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상태바
논산시, 2022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16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2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내용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연산면 주민자치센터의 풍물공연을 통해 문을 연 발표회는 개회에 이어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및 환영사, 축사,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축사를 전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라며, 오늘의 이 자리가 이웃과 함께 주민화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본격적인 공연 순서에서 15개 읍면동의 주민자치회원들은 직접 갈고 닦은 난타, 색소폰, 에어로빅, 댄스스포츠 공연 등을 선보이며 흥과 끼를 뽐냈다. 특히 두레풍물, 웃다리 농악 등 예스러운 미학이 담긴 전통 공연도 함께 펼쳐져 문화적 깊이를 더했다.

한편 공연 사이사이 열린 다채로운 미니게임 역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며 발표회의 열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객석을 가득 메운 주민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아낌없는 응원과 환호를 보내며 ‘화합의 장’을 즐겼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마련된 발표회여서인지 더욱 큰 열정과 노력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왕성한 주민자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