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민주주의 현장체험 한 감성초등학교 학생들
상태바
학교 밖 민주주의 현장체험 한 감성초등학교 학생들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4.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빈 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석해 학생 격려… 의사일정 체험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는 20일 금남면 감성초등학교 4학년ㆍ6학년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의회 교실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세종시의회를 방문해 의회 청사와 홍보관을 탐방하고 본회의장 견학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홍보관에서는 의정활동 영상을 보며 의회에서 이루어지는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배웠다.

더불어 학생들은 의장석 및 기표소 등 본회의장의 내부를 둘러보며 민주주의 의사결정이 이행되는 현장을 몸소 체험했다.

이후에는 직접 간단한 주제로 과반수 의사결정을 해보며 다수결의 원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해당 지역구 김동빈 의원(국민의힘, 금남ㆍ대평ㆍ부강)은 시의원의 역할과 의무 등에 대한 학생들의 엉뚱하며 예리한 질문에 적극적으로 응답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김 의원은 “금남면 지역에서 보던 학생들을 의회에서 보니 매우 새롭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의원으로서 뿌듯하다”며 “오늘 이 자리가 세종지역 학생들이 민주주의와 의회로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 학생들은 ▲“평소에 지방의원이 어떤 일을 하는 분인지 잘 몰랐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의회의 역할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크다는 것을 느꼈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방문해 보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