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문화가 있는 5월 월례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문화가 있는 5월 월례회’ 개최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3.05.0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교육감 ‘학교 운영 자율성 강화 및 교사 자존감 향상’ 당부
▲ 5월 월례 회의에서 만돌린과 함께하는 감성 나눔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일에 청사 2층 대강당에서 본청 전 직원과 직속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5월 월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 회의는 ‘만돌린과 함께하는 5월‘ 감성 나눔 공연, 1분기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우수 부서 및 우수자 시상과 이재무 시인이 ‘한 편의 시는 어떻게 써지고 어떻게 사람을 위로하는가?’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최교진 교육감이 5월 월례 회의에서 직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가파른 물가 상승과 사교육비 증가에 대한 교육 가족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방과후수업의 전면 무상화가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공요금 인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학교가 없도록 꼼꼼하게 살펴 적정한 학교 운영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 회복을 위한 각종 지원 체제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최 교육감은 또한 “교직원들이 사람을 키우는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고, 전문성을 함양하는 일도 잘 챙겨주길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이날 월례 회의에 참석한 강은지 주무관은 “생소한 악기이지만 아름다운 선율의 만돌린 공연과 한 편의 시가 주는 즐거움이 있었던 인문학 특강으로 5월을 활기차고 즐겁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신바람이 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직장 내 문화가 있는 날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감성 나눔 공연, 인문학 특강 등을 월례회의와 연계해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