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세계대학경기특위, 제2차 회의 개최
상태바
세종시의회 세계대학경기특위, 제2차 회의 개최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3.04.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체육시설 조기건립으로 차질없는 대회준비 당부
▲세종시의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가 지난 27일 류제일 문화체육관광국장으로부터 대회 준비 현황을 청취하고 있다.

세종시의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미)는 지난 27일 제2차 회의에서 특위 활동계획안을 채택하고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특위 활동계획안에는 ▲종합체육시설 조기 건립 지원 ▲유관기관과의 지원체계 확립을 통한 차질 없는 대회 준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회 이후 체육시설 활용방안 ▲도로·교통, 관광 등 분야별 추진과제 점검 및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원안 의결했다.

이어 세종시 류제일 문화체육관광국장으로부터 대회준비와 관련된 추진현황 보고를 청취했다. 

류제일 국장은 그동안의 추진현황, 단계별 주요업무계획, 대회 준비 TF 구성 및 운영현황, 경기장 및 선수촌 건립 등 기반시설 확충 등에 대해 보고했다.

이에 김학서 위원은 대회 마스터플랜을 조기에 작성해 특위에 보고해달라고 주문했고, 박란희 위원은 경기장의 주차공간 확보방안, 공간 활용방안, 경기장 및 숙소 추진 상황 등에 대해 질의하고 대책을 촉구했다.

안신일 부위원장은 세계대학경기대회인 만큼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한 학생들 참여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김영현 위원은 경기장 사후 활용방안에 대해 설계 단계부터 고민할 것을 당부했다.

김현미 위원장은 “단순히 대회를 치르는 게 아닌 도시성장과 연계한 방안을 모색하고 경기장의 건립부터 활용방안까지 고민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