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인형극 꿈나무!
상태바
내가 바로 인형극 꿈나무!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5.08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립도서관, 오는 8일부터 인형극 동아리 신규회원 모집
기본 교육거친 후 5월 23일부터 11월까지 활동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조설희)이 ‘인형극 동아리’를 신설하고, 만 19세 이상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8일부터 회원 15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주관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유치하면서 마련됐다.

공공도서관을 활용해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공연 지원, 지역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공공도서관 운영을 활성화하는 게 주목적이다

시립도서관은 ‘인형극 동아리’ 회원 모집 완료 후 23일부터 10월 24일까지 인형극 공연을 위한 ‘인형극의 기초, 인형 제작, 인형극 공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총 12회 진행한다.

연습 기간을 거친 후에는 세종시립도서관을 방문한 어린이 대상 인형극 공연을 마련할 예정이다.

동아리 운영 기간은 이달부터 11월까지이며, 회원 가입 시 월 1회 이상 동아리 모임과 인형극 교육‧공연에 참여해야 한다.

인형극 동아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립도서관 정보서비스팀(☎044-301-4334) 또는 누리집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신청은 누리집(www.lib.sejong.go.kr)에서 가능하다.

조설희 관장은 “이번 동아리 활동 지원이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회원분들에게는 성취감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인형극과 문화예술 활동에 열정과 애정을 갖고 있는 시민분들께서는 숨겨진 재능과 꿈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