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풍성한 추석 보내세요”
상태바
“민족 최대의 명절 풍성한 추석 보내세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9.21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형은행 세종본부 햅쌀 8천kg, 세종중앙신협 4천만원 등 기부금 잇따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세종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물품과 기부금이 잇따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20일 17시 세종특별자치시청 접견실에서 최민호 세종시장, 박상혁 세종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명절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NH농형은행 세종본부는 김기관 본부장, 유병욱 세종금융총괄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햅쌀 8,000kg, 2,5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기부된 쌀은 아동‧청소년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세종중앙신협은 민병원 이사장, 홍종용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랑 성금으로 4천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세종시 관내 취약계층 200명을 선정하여 현금 10만원, 온누리상품권 10만원 등 1인당 2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성금 1천만원을 기탁하여,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에 난방비 및 식료품 구입비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는 명절 위문금 300만원을 세종시 어려운 이웃에 써달라며 기탁식을 가졌다.

김기관 NH농협 세종본부장은 “추석을 맞아 우리지역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관내에서 수확한 햅쌀을 구해 아동‧청소년 복지시설에 전달하게 되었다”며 “세종시에서 자란 햅쌀을 먹고 풍성한 추석을 보내고 건강하게 자라 세종시의 일꾼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혁 세종모금회 회장은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시는 마음으로 이렇게 기부를 실천해 주시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이웃들이 소외감 없는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하게 잘 전달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