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대입 면접 비결, 선배에게 직접 듣는다”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대입 면접 비결, 선배에게 직접 듣는다”
  • 세종매일
  • 승인 2023.10.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교육원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대입 제시문 면접 상담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전경.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전경.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안광식)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연계 대입 제시문 면접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입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실전 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세종시 관내 학교를 졸업한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9명은 온라인(zoom) 화상을 통해 2024 대입 제시문 면접고사를 준비하는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을 지원했다.

상담 세부 내용은 기출문제 분석, 모의 면접, 멘토 학생들의 경험 및 준비 과정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멘토 1인당 멘티 학생 2~3명으로 모둠을 구성해 멘티 학생들의 제시문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도왔다.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제5대 김형준 대표(서울대 물리천문학부)는 “학창시절 면접 준비를 할 때 입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비해 자료와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있었다”며 “이번 상담을 통해 면접 분야에서 세종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뿌듯했고, 겨울방학에 진행될 상담에서도 많은 후배들에게 진로진학 관련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세종시 학교를 졸업한 선배들의 생생한 성공 사례가 세종 학생들의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차원에서 학생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진학지도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