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스마트팜 경영자 모집한다
상태바
청년 스마트팜 경영자 모집한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3.12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까지 청년자립형 스마트팜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충남도가 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키우고 기반이 부족한 청년 농업인의 자립을 돕기 위해 추진 중인 ‘청년자립형 스마트팜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도는 청년자립형 스마트팜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 총 50명을 지원할 계획으로, 지난해 11월 선정한 28명 외 22명을 오는 20일까지 신청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청년 맞춤형 스마트팜은 스마트팜 전문교육을 수료하거나 선도농가 경영 실습을 완료한 청년 농업인이 자립할 수 있도록 0.3∼0.5㏊ 규모의 스마트팜 신축 비용 4억 5000만 원(보조 70%, 자담 30%)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이번 사업의 이차보전 한도를 2억 원으로 증액했으며, 충남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으로 스마트팜 청년 창업농에 한해 무담보로 농어촌진흥기금 대출을 가능케 해 자금력과 신용이 부족한 청년 농업인의 스마트팜 진입장벽을 대폭 낮췄다.

아울러 이번 추가 모집에는 도 농업기술원 전문교육 수료 예정자도 예비 사업자로 후순위 선정이 가능하다.

사업대상자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각 시군 담당 부서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2026년까지 스마트팜 840㏊ 보급, 3000명이 넘는 역량 있는 청년 농업인 육성 및 지속적인 지원을 계획 중”이라며 “농업인을 꿈꾸는 많은 청년이 충남에서 시작해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