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제88회 임시회 ‘폐회’…67건 안건 처리
상태바
세종시의회 제88회 임시회 ‘폐회’…67건 안건 처리
  • 이종화 기자
  • 승인 2024.03.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옥·상병헌·안신일·김영현·김재형 의원 5분 자유발언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경기시설 조속 추진 촉구 결의안’ 등 결의안 3건 통과
▲세종시의회가 지난 21일 제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하고 있다. 
▲세종시의회가 지난 21일 제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하고 있다. 

세종시의회(의장 이순열)는 지난 21일 제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서 조례안 등 총 67개 안건을 처리하고 회기를 종료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김현옥·상병헌·안신일·김영현·김재형 의원 등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 안건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 1건,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세종시 협력적 거버넌스 체제 구축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등 27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세종시 세종창업키움센터 운영 사무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등 22건, 교육안전위원회 소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이다.

아울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4년도 세종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4년도 세종시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등 2건이 통과됐다.

또한 결원된 비례대표 의석을 승계한 홍나영 의원은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및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보임됐다.

이어 본회의 의사일정 변경을 통해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임명 과정 관련 감사원 공익감사청구의 건’을 처리했다.

▲이순열 의장.
▲이순열 의장.

이순열 의장은 폐회사에서 “교육부가 세종시 교육청에 지급하는 보통교부금 보정액을 대폭 삭감해 세종 교육재정이 심각한 위기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장은 “세종시의회는 삭감된 보정액의 원상복구를 위해 세종시 교육청과 적극 협조해 세종시법의 입법 취지에 맞게 적극적인 재정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부를 상대로 강력히 촉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본회의 종료 후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경기시설 건립 절차 조속 추진’과 ‘농업의 지속가능성 확보 및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농산물 가격안정제도 법제화’, ‘소방공무원 현장 소방활동 안전 확보를 위한 체계 구축’ 등을 촉구했다.

이날 17일간의 제88회 임시회 회기를 마치고 오는 5월 20일부터 제89회 정례회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