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 ‘성료’
상태바
세종시,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 ‘성료’
  • 유영하 기자
  • 승인 2020.11.1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새롬동·소담동서 운영돼…내년 확대 운영
▲새롬동에서 운영된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 모습.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도농상생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지난 14일까지 새롬·소담동에서 운영했던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성황리 마무리됐다.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건립 예정 중인 싱싱장터 3·4호점의 출하대기 농가가 직접 판매자로 나서 소비자들과의 직거래로 농산물 기획생산, 납품·품질관리 등을 사전에 경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직매장 3호점 건립 예정지인 새롬동 세종성요한성당 인근에 이어, 지난 7월에는 직매장 4호점 건립예정지인 소담동 금강수변공원에 찾아가는 직매장이 개장해 총 48회에 걸쳐 장을 열었다. 

지역 농가 833곳의 열띤 참여뿐만 아니라 직매장에서 판매된 농산물은 높은 구매 수요로 총 매출액이 1억 원을 넘겼다. 

새롬동 찾아가는 직매장은 31회 간 총 매출액은 5천443만 원으로 일 평균 175만 원의 수익을 달성했고, 소담동 또한 17회 간 총 매출액 4천 754만 원, 일 평균 279만 원 수익을 올렸다. 

시는 이달 중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농가 회의를 개최해 현장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내년 중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문호 로컬푸드과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신선한 농산물을 생산해준 농업인과 믿고 구매해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더욱 개선된 모습으로 내년도 다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